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스마트욕실 로얄컴버스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4-01-21 17:30: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816

로얄앤컴퍼니, 사람과 소통하는 욕실 '컴바스'…세계 욕실문화

 


지난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욕실전문기업 로얄앤컴퍼니(대표 박종욱)는 최근 다양한 신성장동력을 제시하며 '다음 40년'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 시스템 욕실 패키지인 '로얄 컴바스' 출시를 비롯,'B2C시장에서의 역량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 등이 그 골자다.

1970년에 창립된 로얄앤컴퍼니는 2004년 매출 5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6년 만인 지난해에는 1000억원 고지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박 대표는 "세계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만들고 B2B시장에서 B2C시장으로 급격하게 변모하고 있는 욕실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제고하는 게 최우선이라고 판단했다"며 "중장기적인 안목에서의 신성장동력이 확실한 만큼 앞으로 연평균 30%의 꾸준한 성장 목표 달성도 자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B2C 역량 강화를 위해 우선 유통 장악력을 높이는 전략을 세워 실천해오고 있다. 기존 전문점과 대리점 등 로얄의 유통망을 공고히 하는 한편 2009년 소비자 대상 인테리어 멤버사업인 RIM(로얄 인테리어 멤버스)을 시작한 것.현재 500여개인 RIM 사업자를 2013년까지 2000개사로 확충해 B2C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또 로얄은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해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로얄TOTO'라는 브랜드로 오랜 기간 사업해왔지만,2004년 일본 TOTO와의 합작 관계를 청산하고 2009년 초에는 과감히 TOTO를 사명에서 떼어냈다. '로얄앤컴퍼니'로의 새 출발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구축을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부터는 상하이 국제 전시회에 참가해 새 브랜드를 알리고 서울 사옥의 복합문화공간인 '갤러리 로얄'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각종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내놓은 '로얄 컴바스'는 이 같은 로얄의 새 의지가 그대로 담긴 제품이라고 박 대표는 설명했다. '컴바스(commbath)'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과 배스룸(bathroom)의 합성어로,사람과 소통하는 디지털 욕실을 뜻하며 리모컨과 버튼으로 샤워기 양변기 등을 모두 조작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각 기기는 모듈타입으로 원하는 기기를 골라 구성할 수 있어 '맞춤형 욕실'을 만들 수 있고 시공도 편리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